국민의힘 이명수 국회의원... 굿모닝경제포럼 개회식 축사 영상
[굿모닝경제=강영훈 기자] 이명수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법으로만 다 규제하고 처리할 수 없다”며 “우선 법을 통해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규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ESG경영, 산업·중대재해처벌법 대응전략’ 포럼에서 “중대재해법에 처벌이 들어가야 하는가”라며 “이 부분에 우려가 많다. 경영자나 노동자 입장에서 좀 더 나은 입법이 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에서의 입법이라는 것이 여야가 협상해 이루어지는 것”이라면서 “아쉽지만 법률이 통과해서 시행되고 있다.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10대 경제 강국이라 하지만 안전에 대해서는 후진국의 체계”라며 “보완할 것은 보완하고 추가할 것은 추가하겠다. 좋은 입법이 되도록 후속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김주영 “안전을 비용으로만 생각...목숨이 무엇보다 중요”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윤종수 이사 "탄소중립 시대, ESG경영 선택 아닌 필수"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강은미 “중대재해처벌법...사람 살리고자 하는 법”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김규석 고용부 국장 "중대재해처벌법, 예산 편성보다 이행이 중요"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 "중대재해처벌법 ESG경영이 답이다"
- [굿모닝 경제포럼 영상] 권오성 교수 "중대재해처벌법, 대표 책임 묻겠다는 것"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이강섭 경총 산업안전 책임위원 “중대법 면밀한 논의 통한 재개정 필요”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김태우 변호사 “중대재해 발생 시...본사로 수사 범위 확대”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정범진 팀장 "40년 노하우,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박범일 변호사 "외국인 근로자 재해예방과 인권보호도 강화해야"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노웅래 의원 “중대재해법, 기업 옥죄기 아냐...생명·안전 위한 법”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박병석 의장 “ESG경영, 산업⋅중대재해처벌법 대응전략”
- [굿모닝경제포럼 영상] 김상혁 회장 "심도 있는 논의로 중대재해법 돌파구 찾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