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 트래블 제휴카드 상품 출시
학생증, 사원증 겸용 하나카드 상품 삼성월렛 등록
![하나카드가 18일 삼성전자와 글로벌 지급결제 경쟁력 강화와 Youth 손님 기반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왼쪽)와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 [사진=하나카드]](https://cdn.goodkyung.com/news/photo/202511/276878_246235_1649.jpg)
하나카드가 지난 18일 삼성전자와 글로벌 지급결제 경쟁력 강화와 Youth 손님 기반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휴 카드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협업 과제 달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삼성월렛 트래블 제휴카드 상품 출시 ▲학생증, 사원증 겸용 하나카드 상품 삼성월렛 등록 등 지속적인 상호 성장을 도모하기로 했다.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와 전통 금융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여 해외 결제부터 국내 결제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디지털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은 "하나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에서도 간편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학교 생활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삼성월렛 포인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는 해외 결제 부문을 금융권 핵심 성장축으로 선정하여,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한 핵심 서비스인 디지털 지갑 ‘삼성월렛’을 통해 국내 모바일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굿모닝경제 조해량 기자
키워드
#하나카드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