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9월 1~24일 집중 재포장 공사… 장시간 정체 예상

우회도로 안내 [사진=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우회도로 안내 [사진=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경부고속도로 옥천휴게소 인근 금강2교 부산방향 구간에서 교면 재포장 공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주·야간 연속 차로 통제

공사는 9월 1일부터 24일까지 한 달간 주·야간 연속 차로 통제를 동반하며,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수요일 오전 8시까지 3일간 차로가 차단된다. 이에 따라 해당 구간 운전자들은 사전 우회 경로를 확인하고 충분한 이동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 공사 구간·일정

교량 안정성과 운전자 안전 확보를 위해 단기간 집중 공사가 진행된다. 12주차에는 부산방향 1차로, 34주차에는 부산방향 2차로가 주·야간 연속으로 차단된다. 모든 통제는 우천 시 순연될 수 있다.

◇ 우회 경로 안내

도로공사는 교통 혼잡 최소화를 위해 주요 우회도로를 안내했다. 장거리 운행 차량은 청주JCT에서 김천JCT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지역 이동이나 국도 이용을 선호하는 차량은 옥천IC에서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금강IC 또는 영동IC까지 국도와 지방도를 활용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불가피한 조치로 다소 불편이 예상되지만 운전자들의 양해를 부탁한다”며 “운행 전 로드플러스 등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확인하고 우회도로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전= 조준영 굿모닝경제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