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표준 룰 TDA 기반 홀덤 게임…최대 4개 게임 동시 플레이 가능
사전예약 참여 시 토너먼트 입장 티켓과 게임머니 5억 칩 등 제공

[사진=NHN]
[사진=NHN]

웹보드 게임 사업 강화를 선언한 NHN이 모바일 포커게임 ‘더블에이포커(Double A Poker)’의 출시 전 시장 반응을 살핀다.

NHN은 20일 텍사스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게임 더블에이포커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더블에이포커는 국제 포커토너먼트 표준 룰인 TDA(The Poker Tournament Directors Association, 포커토너먼트 디렉터 협회)기반의 정통 텍사스홀덤 포커게임이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나누어지는 홀 카드 2장과 모두와 공유하는 커뮤니티카드 5장을 사용해 두뇌 및 심리 싸움을 펼치게 된다.

정통 홀덤 룰을 채택하고 스타일리시한 아트 콘셉트에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멀티테이블/멀티뷰를 통해 최대 4개의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는 것도 가장 큰 특징이다. 멀티뷰를 활용하면 한 화면에 4개의 테이블을 모아 놓고 플레이할 수 있어 멀티테이블 이용자에게 매우 유용하다. 

더블에이포커는 매일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블에이포커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총 4개 앱 마켓에 1월 동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한편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토너먼트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토너먼트 입장 티켓 2장’ ▲플레이를 위해 필요한 ‘게임머니 5억 칩’ ▲플레이 도중 번개 이펙트 연출 효과를 즐길 수 있는 ‘번개 스터프(7일)’를 제공한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은 2023년 웹보드, 캐주얼, 미드코어 세 가지 장르를 중심으로 게임사업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라며 “웹보드게임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정통 홀덤에 포커스를 맞춘 ‘더블에이포커’를 선보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인드스포츠 분야에서의 오랜 서비스 경험을 가진 한게임만의 경쟁력을 살리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노력 끝에 제작한 게임”이라며 “사전예약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NHN의 한게임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고스톱, 바둑, 윷놀이부터 포커, 장기, 사천성 등 다양한 장르의 웹보드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바둑과 포커는 수학적 계산을 필요로 하는 두뇌싸움과 이용자 간의 팽팽한 심리전을 기반으로 체스와 함께 국제 마인드스포츠협회에 공식 등록돼 있는 마인드스포츠 종목이다.

굿모닝경제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