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게임 이모저모

3월 마지막 주 넷마블, 넥슨, 카카오게임즈, 컴투스홀딩스 등 주요 게임사가 대표 게임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업데이트

넷마블은 지난 28일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 스완'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테마 블랙 스완에서는 '블랙 오더'의 마지막 멤버 블랙 스완이 보스로 등장하는 '월드보스 블랙 스완'을 만나볼 수 있다. 

월드보스 블랙 스완은 신규 난이도인 레전드 플러스 등급으로 이용자는 보스를 물리치면 태생 티어-3 등급의 신규 캐릭터 블랙 스완을 획득할 수 있다.

시스템 개선도 진행했다. 레전드 5단계 이상의 월드 보스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추가하고 일부 월드 보스의 해금 조건을 완화했다. 타이탄의 기록 획득 기회는 상향하고 '이야기 조각 상자' 일괄 제작 기능과 'ISO-8' 일괄 강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밖에 '타노스'의 신규 유니폼, '사타나'와 '헬스톰'의 신규 각성 스킬을 추가했다.

넥슨의 '엘소드'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의 '엘소드'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 '엘소드'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28일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엘소드'에 '리티아'의 신규 전직 3라인 '아클리스'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캐릭터 '리티아 베릴'의 3라인 아클리스는 금기에 매료돼 경계를 넘은 개척자다. '틈' 너머에서 불러들인 존재의 힘을 광석으로 증폭시켜 더욱 광범위한 피해를 준다. 

이용자는 1차 전직 '패스 파인더', 2차 전직 '리마 클라비스', 3차 전직 아클리스 순으로 만나볼 수 있다.

리티아가 가족과 친구를 위해 틈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고 점차 이에 집착하며 어둠의 신을 섬기는 헤니르 교단원으로 거듭나는 리티아 3라인 스토리 무비도 공개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11일까지 리티아를 육성하는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루리엘] 연구일지: 열린 틈 액세서리'와 '[코보] 리티아의 연구일지 꾸러미' 등을 지급한다.

다음 달 11일까지 리티아 3라인으로 플레이해 3차 전직 아클리스 마스터 클래스까지 육성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최대 2만3000원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7일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에 신규 시나리오 챕터이자 6막의 배경인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뉴헤이븐은 '지구'의 외곽 지역으로 오래전 대규모 바이오 테러로 오염돼 폐쇄된 옛 군사 기지다. 

이용자는 뉴헤이븐의 주요 세력인 사설 용병단 '블랙 헤이븐'과 함께 '뮤턴트'와 '하칸' 세력을 상대하며 '가디언 본부'의 어두운 과거를 접할 수 있다.

뉴헤이븐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신규 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상위 등급 장비 제작 재료인 'S등급 설계도 파편', 'R등급 설계도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필드 몬스터 사냥만으로도 최고급 성물과 모듈을 얻을 수 있으며 필드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일까지 '무어랜드'에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30%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 출석부'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퀀텀 코어', '가디언의 주괴 선택 상'’ 등 각종 핵심 성장 재료와, '몬스터 코어 11회 소환권' 2장을 지급한다. 

컴투스홀딩스의 '소울스트라이크'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의 '소울스트라이크'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소울스트라이크'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지난 28일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에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정복자 1000단계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어둠의 성전'을 추가했다. 미로형 필드로 구성된 이곳에서 일정 숫자 이상의 필드 몬스터를 물리치면 보스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

어둠의 성전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이용자는 도달한 최종 단계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길드 콘텐츠를 확장했다.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길드 던전'에서 이용자는 단계별 클리어를 통해 '길드 경험치'와 '길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코인은 새롭게 열리는 길드 상점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및 건축 재료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동료들의 외형을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스킨 기능, 새로운 신화 스킬 '마그네틱 스톰', 신규 동료 '쇼콜라' 등을 추가했다.

굿모닝경제 김소라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