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동에 486㎡ 면적의 도시숲 '행복숲정원'을 조성해 평택시에 기부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사진=SK가스]

◆ SK가스, 지역사회와 상생 통한 ESG경영 실천

SK가스는 사업장 인근인 경기도 평택 고덕동에 약 486㎡(약 150평) 크기의 도시 숲을 조성해 평택시에 기부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행복숲정원’이라는 이름을 붙인 도시 숲은 ‘다양한 원형 공간 속에서의 조화’라는 콘셉트로 평택 시민과 평택을 찾는 방문객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평택은 중국과 가깝게 위치한 데다, 대규모 산업단지도 자리 잡고 있어 지리적·환경적으로 미세먼지에 취약한 지역이다. 약 1400본의 수목이 식재된 행복숲정원은 평택의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며, 시민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휴식의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LX세미콘 임직원, 'ESG경영 캠페인' 참여

LX세미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이 참여하는 ‘함께해요, ESG 경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해 기부하는 ‘기부 마켓’, ESG 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N행시 대회’ 등으로 마련됐다.

LX세미콘은 지난 15일 강남캠퍼스, 양재캠퍼스, 대전캠퍼스 등 LX세미콘 전 사업장 임직원 1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은 각 사업장 주변의 지정된 코스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를 하는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기부 마켓은 21일, N행시 대회는 오는 30일 각각 진행한다. 기부 마켓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은 소외 계층에 전달한다. N행시 대회는 ESG 경영과 관련된 주제어로 짧은 글을 짓고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 코웨이, 자회사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소 설치

코웨이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자회사 아이오베드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곳에 약 800㎾h 규모로 태양광발전소를 짓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중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코웨이는 국내 태양광 1세대 기업인 신성이엔지와 협업해 이번 태양광 발전소 건설 및 운영관리를 진행한다.

현재 코웨이는 유구공장(49.5㎾h 규모), 인천공장(39㎾h 규모), 포천공장(45㎾h 규모) 및 유구 물류센터(1048.8㎾h 규모)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굿모닝경제 이세영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