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강연...공학 전공 대학생 대상

국내 공학기술 분야 최고 권위 단체인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은 오는 7월 15일 금요일 오후 5시 <대학생 대상 '석학멘토링 특강'>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공학을 전공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받으며 공학 분야에서 리더로 손꼽히는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날 특강은 'AI, 로봇,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기술로 여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강연 후에는 참가자 간 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크 파티 또한 준비돼 있다.

석 대표는 “각 기술들은 서로 융합되어 새로운 연결을 창조한다"며 "이에 대한 전망과 도전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고 강연 취지를 밝혔다.

아울러 “나 또한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던 청년 시절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삶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눌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권오경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대한민국의 공학도들이 앞서간 멘토의 조언을 받아 미래에 우리나라 공학계를 이끌어 주길 바라며 도전을 통한 성취를 얻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공학 리더를 양성하고 기술 분야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7월 8일 18시까지다. 신청 인원 중 선착순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굿모닝경제 강영훈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