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철 ㈜오픈소스잡 대표가 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졸업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IT분야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취업 설명회는 ‘IT분야 직무 로드맵’을 주제로 삼아 스펙 쌓기에만 치중해 방향을 정하지 못한, IT 분야 취업 및 진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IT 전공 대학생을 위해 개최됐다.

IT 업종에서 어떤 기업들이 있으며 직무별로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하는 학생들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오픈소스잡은 취업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IT분야 내 웹개발, 임베디드, 블록체인, 빅데이터, DBA, IT컨설팅, 영업 및 기획 등 다양한 직무를 소개했다. 또 각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지원 자격, 요건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IT분야 취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오픈소스잡은 추후 현장에서 경력을 쌓고 있는 OB재직자 위해 ‘커리어성장’이라는 주제로 소규모 모임을 형성, 동반 성장의 밑거름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장철 오픈소스잡 대표는 “무작정 IT 역량을 강화해서는 IT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어렵다. 각 분야에서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지 심도 있게 파악해 자신의 적성이나 능력에 맞는 로드맵을 수립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픈소스잡은 IT커리어에 대한 소스 공유를 토대로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분석 △정보보안 △네트워크 클라우드 △웹 퍼블리싱 등 세분화 된 IT 분야에 맞춰 인재매칭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자바·웹 프로그래밍 △자바·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정보보안&클라우드·시스템엔지니어 △스마트미디어콘텐츠·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취준생 교육 커리큘럼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