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YBM교육 스토리텔링 콘테스트’. [사진=YBM교육]
제6회 ‘YBM교육 스토리텔링 콘테스트’. [사진=YBM교육]

(주)YBM교육이 오는 25일까지 제7회 ‘YBM교육 스토리텔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한 해 동안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회원들과 선생님들을 위한 YBM교육의 축제로, 전국 홈스쿨링과 프랜차이즈, YBM레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YBM교육의 대표 교재인 ‘스토리랜드’와 ‘퍼펙트잉글리시’ 중 한 권을 선택해 주제로 선정,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스토리랜드는 YBM교육의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창작동화 교재로 누구나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단계를 선택해 체계적이고 균형 잡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유아부터 중학단계까지 구성했다. 또 아이들의 성장 단계에 맞는 흥미로운 동화 내용으로 어휘와 문장을 반복하여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7회 ‘YBM교육 스토리텔링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YBM교육]
제7회 ‘YBM교육 스토리텔링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YBM교육]

‘YBM교육 스토리텔링 콘테스트’의 예선은 20~30초 정도의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5분 이내의 영상을 12월 2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는 YBM교육 R&D 연구진이 유창성과, 연출력, 발음, 전달력, 영상 기획력 등을 심사하고 유튜브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가산점을 차등적으로 부여한다. 본선 심사는 한국표준교육연구원의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격하고 공정하게 심사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 발표는 오는 31일이며, YBM교육은 추가적으로 2023년 1월 7일 신촌 YBM어학원 강당에서 본선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에 대해서는 미취학~초등 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으로 나눠 평가하며, 각 그룹별 수상자 및 상금은 ▲최우수(총 3명) 20만원 ▲우수(총 6명) 10만원 ▲장려(총 9명) 5만원 ▲인기상(총 2명) ▲최우수 학생을 배출한 센터 또는 사업자(총 3명) 10만원이다.

상금은 백화점, 마트, 호텔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국민관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200여만원 상당이다.

권순일 YBM교육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스토리텔링 콘테스트를 계기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많은 회원이 영어 실력을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영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스토리텔링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YBM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