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커뮤니케이션즈는 '2022년 국립과천과학관 교육운영 온라인 관리(LMS) 위탁용역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립과천과학관의 통합교육 플랫폼으로 윤커뮤니케이션즈의 통합교육관리 솔루션 '윤컴즈 LMS'가 채택될 예정이다.

윤컴즈 LMS는 집·회사·학교 등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관리 솔루션으로, 디지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친근한 UI를 비롯해 ▲고화질의 끊김없는 영상 스트리밍 전송 서비스 ▲비대면 스마트 전자출결 서비스 ▲실시간 채팅을 활용한 강의 피드백 ▲수료증 관리 등으로 효율적인 학습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수주 성사에 따라 국립과천과학관의 온라인 강의실과 커뮤니티 운영에 대한 강사, 수강생의 접근성을 높이고 상호작용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 동영상, 활동지, 강의계획서 등 국립과천과학관 교육 콘텐츠의 분류 탑재를 통한 활용성을 강화하고, 연령별·규모별·계층별 수강생 구분을 비롯해 개개인의 수강 기록과 출석률 분석, 이수증 발급 등을 통해 맞춤형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통합교육관리 솔루션 윤컴즈 LMS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라며 "국립과천과학관의 대면·원격 교육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강사와 수강생들에게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노진우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